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양도소득세 계산방법 홈택스에서 쉽게하자

양도소득세 계산방법 홈택스에서 쉽게하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양도소득세를 계산기로 사용하여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할려고 합니다. 

 

양도소득세란? 

 

재산의 소유권을 양도하면서 발생한 소득에 대해서 부과하는 조세를 말합니다. 여기사 말하는 재산에는 건물이나 토지,특성 시설물에 대한 이용권,회원권,주식이나 출자 지분등이 포함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양도소득세를 예전에는 계산기로 일일이 계산하였는데요 이제 그러지않으셔도됩니다. 홈택스에서 모의로 계산을 하실수 있기때문에 잘못계산할일도없고 정확하게 알아보실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양도소득세 면제?

 

양도 소득세 계산기를 사용하기 전에 양도소득세가 면제되는 사항이있으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도소득세 면제가 되는 기준은 1세데 1주택자의 경우 해당 중택을 소유하고 있던 기간이 2년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주택가격이 9억 원 미만이라면 양도소득세가 면제가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주택가격이 9억원 이상이라면 9억원을 초과하는 금액에 대해서만 양도 소득세가 부과하게 됩니다.

 

양도 소득세 계산방법

 

양도소득세는 양도 금액에서 취득가액 취등록세 경비등을 제외하고 남은 금액에 대해서 부과가 됩니다. 세율은 아래표와 같으며, 조정지역 내에 2주택 이상인 경우 10%가 추가됩니다. 또한 3주택이상이면 20%가 추가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양도소득세 계산기 사용방법

 

양도소득세 계산기는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서 제공하고있습니다. 또한 어플로도 사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홈택스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 홈택스 사이트 접속 하기 >

 

1개부동산을 양도했을때 부과되는 세금을 알고싶싶다면 비로그인후 다음과정을 진행해도됩니다. 하지만 등기자료등 2개 이상을 보유하고있다면 공인인증서로그인이 필요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양식 작성후 세액계산

 

세역계산하기 눌러서 결과를 확인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알아두면 좋은정보들 알아보기

 

 

2azz.tistory.com/9

 

청년 신혼부부 임대주택 신청자격 알아보자

청년 신혼부부 임대주택 신청자격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청년들과 신혼부부에게 꼭필요한 내집마련! 매입임대주택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려고 합니다. LH에서 주택을 매입한후 대학생�

2azz.tistory.com

2azz.tistory.com/10

 

햇살론 온라인 신청방법 확인하기

햇살론 온라인 신청방법 확인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햇살론에 관련하여 신청하는 방법과 취급하는 은행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햇살론에는 근로자 햇살론 , 최저신용자를 위한 햇��

2azz.tistory.com

2azz.tistory.com/7

 

휴면계좌통합조회 숨은 예금 찾아보기

휴면계좌통합조회 숨은 예금 찾아보기 안녕하세요 ~ 요즘은 예전과는 다르게 은행계좌를 통합적으로 조회해서 한번에 관리를 할수있더라고요 현재 사용중인 통장뿐만아니라 오랫동안 사용��

2azz.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