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빙그레와 함께하는 일반상식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개설 해보기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개설 해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개설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려고 합니다. 마이너스 통장은 여유돈이없을때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필요한만큼만 사용하고 그에 대한 이자만 납부하면되기 때문에 간편하면서도 부담이 없는 서비스 입니다.

 

카카오 뱅크 마이너스 통장 신청 하기

카카오 뱅크는 온라인 은행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업점을 방문하지않아도 간단하게 통장을 개설할수있습니다.

 

 

첫번째로 본인 확인 및 직장 소득정보 입력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을 하셔야합니다. 그리고 난후 소득정보와 직장정보를 적으신수 직위 고용형태 및 연소득을 입력하시면됩니다

 

두번째 직장 및 소득 정보 확인하기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시 필요한 서류는 국민건강보험 자격실득확인서가 필요합니다. 최근 12월간의 보험료 납부확인서가 있어야 가능합니다. 또한 이러한 서류없이 공인인증서가 있다면 카카오뱅크에 제출하실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서류제출은 안드로이드 os에서만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세번째 대출계약서 작성하기

개설할수있는 최대한도와 최저 금리가 나옵니다. 대출받기 원하는금액과 이자출금일 금리변도주기를 선택하고 계약서를 작성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나서 완료를 누르면 개설이 됩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상환은 어떻게 해야되나요 ?

- 마이너스 통장 대출기간동안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중간에 대출금 상환을 한다고 해도 중도 상환해약금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할수있는 서비스 입니다.

 

 

카카오 뱅크 마이너스 통장 이자 확인 어떻게 하나요 ?

- 이자는 모바일 앱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메뉴를 클릭후 비상금 마이너스 대출이 표시된 입출금 계좌를 선택합니다 그이후 마이너스 대출버튼을 클릭 우측상단에 대출관리 이자조회 상환탭에서 확인하실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알아두면 좋은 상식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방법 정리

2차 재난 지원금 선별 지급 기준 

휴면계좌통합조회